카페

"경주 빠뜰리에 /카페/맛집"[gyeongju/cafe/food]

휘리릭 휘리릭 2021. 12. 12. 02:33
반응형

안녕하세요.

휘리릭 일상생활휘리릭입니다.

 

황리단길을 우연히 지나가다

2층 단독 한옥 주택이 눈에 띄어서

뭐 하는 곳이지 궁금한 마음에 다가갔는데

이쁜 한옥 카페이더라고요.

 

저도 모르게 휘리릭 들어가게 되었어요.

빠뜰리에는 빵을 직접 만들어 카페와 함께 운영하는 곳이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멋있는 한옥 공간에서

맛있는 빵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카페를 소개하려 합니다.

일단 외관이 아름다워서 끌린 곳이라서

한옥이 아름다워요.

빠뜰리에 외관을 쭉 둘러 보았습니다.

.

단독 2층 한옥으로 외부에서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고

돌탑과 짧은 산책길이 눈에 보이네요.

빠뜰리에 외관 입니다.
건물 맞은편 빠뜰리에 외관 모습입니다.
1층 실외 자리 입니다.

별관처럼 빵을 만드는 공간이 분리되어 있네요.

빵 만드는 공간 입니다.

 

매장 안으로 들어가 보았는데요.

전체적으로 테이블과 천장이 나무로 되어 있어서 따뜻한 느낌이 들었어요.

1층은 테이블이 3개 정도 준비되어 있었으며 1층 공간은 카운터랑 같이 있는 공간이라

넓은 느낌은 아니었어요.

오후 5시쯤이었는데 손님들이 꽤 있었어요.

 

1층 매장 모습입니다.
1층 테이블

저희는 주문을 먼저 하고 자리를 선택하는 걸로 서로 정하고

메뉴들을 쭉 보고 있었어요.

메뉴판 맨 위에 글이 눈에 들어왔어요.

메뉴들 입니다.

 

빠뜰리에 베이커리는 유기농 밀, 이즈니 버터, 타히티 바닐라빈, 100% 동물성 생크림,

무설탕 수제잼 등으로 매일 새벽 정성껏 준비하여 당일 생산, 당일 폐기를 철저히 준수

 

한다는 글을 보고

빵 맛이 더 궁금해졌으며, 이곳을 잘 방문했다는 생각이 동시에 들었습니다.

유리 속에 사랑스러운 도넛을 구경하면서

무엇을 먹을까 행복한 고민을 하다가 결정을 했습니다.

순수우유도넛
크림도넛
크리도넛 옆 모습 입니다.

 

커피 원두는 프릳츠 블렌드로 단맛을 바탕으로 한 조화로운 맛의 밸런스를 구현한

HOT 바닐라라떼

자일로스 설탕과 제철과일로 만든 100% 수제청 HOT 파인오렌지

크림도넛 인절미를 주문했습니다.

 

HOT 바닐라라떼 6000원

HOT 파인오렌지 6000원

크림도넛 인절미 3000원

 

여유가 있다면 천천히 메뉴판에 적혀 있는 문구를 보면서 주문하며

훨씬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진동벨을 받고, 2층으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2층을 올라가는 계단

 

1층에서 매장 밖으로 나가면 올라가면 2층 올라가는 계단이 보여요.

2층에 문 옆에 의자가 보이고 금색으로 귀엽게 도넛 모양이 보이네요.

 

귀여운 도넛 모양

들어가 볼까요!

2층은 1층에 비해 테이블도 많고, 테라스도 있고, 좌식 자리도 보이네요.

그리고 공간을 활용해서 한옥이랑 어울리는 소품들이 곳곳에 보여요.

참고로 화장실도 있습니다.

 

2층 모습

반응형

2층 좌식 자리. 테이블
테라스에 테이블이 3개 정도  있습니다.
스텐드와 테이블
화장실 입니다.

 

날씨가 따뜻하면 테라스 자리도 좋을 거 같은데...

오늘은 날씨가 추워서 저희는 안쪽 자리를 선택했습니다.

 

진동벨이 울린 줄 알고 내려갔는데... 제가 혼자 손을 떨었나 봐요.

내려가는 길

내려온 김에 밖에서 사진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 짧은 산책로에서 혼자 대나무인가? 촉감도 느껴보고,

여기는 포토존인가 사진도 찍고 있었어요.

 

포토존인가요.
빠뜰리에 매장 앞에서 촬칵!

연락이 왔어요.

우리의 음식이 나왔다는 우렁찬 진동벨을 느꼈습니다.

 

1층에서 음료랑 도넛을 픽업해서 다시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노란색이 파인오렌지와 하트가 그려진 바닐라라떼 종이컵 속에 쏙 들어간 도넛이

접시에 모여 있어요.

 

오늘의 메뉴
인절미 도넛. 파인오렌지. 바닐라라떼 입니다.

이제 먹어 볼까요

파인오렌지는 맛있어요!

파인애플 맛도 나면서 오렌지 맛도 나면서 처음 알았어요.

파인애플이랑 오렌지랑 잘 어울린다는 걸

마실 때 파인애플이 조각조각 들어가 있어요.

 

파인애플

저는 파인애플만 들어 있는 줄 알았는데 한참 마신 후 알았어요.

오렌지가 밑에 숨어 있다는 사실을^^ 처음 맛보는 새콤달콤하고 겨울이랑 딱 어울리는

티인 것 같아요.

마시다 보니 만난 오렌지... 있는 줄 몰랐어요.

 

하트가 그려진 바닐라라떼는 딱히 특징 없이 맛이 좋았어요.

 

저는 도넛이 제일 궁금했는데

일단 도넛을 먹기 좋게 자르기로 결정했습니다.

 

크림 인절미 도넛!!!

 

도넛은 끈적끈적한 느낌에 크림으로 인절미 맛이 나며

빵이랑 크림이랑 먹을 때 떡을 작게 잘라서 같이 먹으며 쫀득쫀득해서 식감을 더 즐겁게 해줬어요.

 

귀여운 도넛

 

 

다음에 방문하게 된다면 순우유도넛을 맛보고 싶네요!!

음료와 도넛을 깨끗이 먹고 나왔는데

어두운 저녁이 되어서 조명을 들어오니 낮이랑 다른 느낌이 나네요.

아름다운 한옥 공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빠뜰리에

 

주소

경북 경주시 첨성로99번길 26-5

영업시간

매일 11:00-20:00

 

 

네이버 지도

빠뜰리에

map.naver.com

 

반응형